본문 바로가기

= 知 =

짜증나는 인터넷 광고창 안뜨게 하는 방법

아.. 음악하나 다운 받아보려다 된통 식겁했다. 왠만해선 인터넷 상에서 다운 받거나, 실행시키거나, 팝업 창도 잘 안여는데, 당하고야 말았다. 짜증나는 광고창에 항상 포함되어 있는 인터넷 쇼핑몰. 듣도 보도 못한 성형외과 광고에 한 보름 시달린듯 하다. 컴터도 느려지고.. 당췌 짜증나서 못참겠더라능.. v3 도 돌려보고, 다음 클리너, 네이버 클리너, 액티브 X 다 제거 하고, 별에 별짓을 다 해봤지만 해결이 안되더라. 잘못 삭제하는 바람에 프로그램도 한두개 날려먹고..

내가 컴맹이라는걸 절실하게 확인하게 되던 찰나에, 알게된 고클린 이라는 프로그램

 

다음이나 네이버 자료실에도 받을 수 있는데, 우선은 다운 받고 설치 ㄱㄱㄱ

  

gocleansetup144.exe

 

 

실행을 시키면 홈 화면이 이렇게 뜨는데, 손봐야 할곳은 네군데..  딱 네개 정도만 건드려도 광고창도 없어지고, 컴터도 날라다니게 될꺼다.

 

     1. 액티브 X 삭제

     2. 서비스 관리

     3. 시작프로그램 관리

     4. 익스플로러 최적화

 

 

 

 

액티브 X 프로그램 관리 부터 시작해 보자

 

 

 

인터넷 뱅킹에 쇼핑조 하면 이렇게 뜨는게 많다. 또 얼마전에 홈택스 사이트까지 다녀와서..

이건 뭐.. active X 천궁이라능.. 상태에서 손상된것을은 대부분 제거해도 된다. 체크 후 슝~ 하고 다 삭제..

금융결제원 같은건 다시 깔기 귀찮으니 남겨둬도되구..

 

 

 

 

두번째는 서비스 관리.. 다 클릭해서 서비스 중지하기 로 바꾸자. 

중지한다고 프로그램이 지워지는게 아니라 수동으로 프로그램을 실행시킨다는 의미이니, 두려워하지 말고 중지!!! 

 

  

 

세번째는 시작프로그램 관리 이다. 

 

 

알게모르게 컴퓨터가 시작되면서 함께 자동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인데, 대부분 필요없다

하지만 중요란에 빨간 동그라미가 쳐져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그건 지우지 말고, 나머지들만 지우자.

이것도 프로그램 자체가 지워지는게 아니라, 자동 실행만 방지하는거니 크게 개의치 않아도 된다.

 

 

네번째는 익스플로러 최적화인데, 이건 흔히 말하는 툴바를 제거하기 위함이다.

웹 서핑을 위해 본인이 직접 깐 툴바가 없다면 다 지워도 무방

 

이제 광고창이 다 삭제 되지 않았나요? 컴터도 더 빨라졌죠? ㅎㅎㅎ

역시 나만 모르고 있던 프로그램, 고 클린.. 이상 쓰잘데기 없는 인터넷 광고창 제거법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