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行 =/++ chuncheon +

춘천가면 이곳만은 피하자 한명도 좋은소리 하지 않던 맛집? 냉면집..

바야흐로 냉면을 슬슬 찾게되는 시절. 하지만 춘천에는 냉면맛집이 없다. 정말 냉면은.. 맛집이 없다는건 익히 알고 있었느나, 그래도 땡기는걸 어떻하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청 도청 근처에는 줄서서 먹는곳도 있고, 그 주위에만 냉면집이 두세군데 있는데, 조금이라도 짤끔한 집을 가고파서 일요일 점심시간쯤에 방문했다.  50년 세월을 자랑하는 냉면집이구나

 

 

 

50년 전통을 자랑하는 곳이란다. 나름 이동네에서도 유명한 집 같다. 높은데 있어 시청 초입에서도 바로 보이니..

역시나 일요일 점심때라 사람이 많다. 주차장도 가득 차있고..

냉면은 뭐..  맛은 평범하다.. 50년 전통이라고 하니.. 얼음이 좀 깔렸으면 좀 더 시원했으듯 하지만..  

안내받고 1층에 앉았는데, 신기한게 모든 음식이 2층으로만 올라간다. 단체 손님이 있나.. 하고 올라가 봐도 그렇지도 않고, 오히려 2층이 더 한산하다.

 

 

여기서 부터는 있었던일 그대로 한번 적어본다. 느낌은 최대한 배제..

문제는 대기시간이었다. 기다린 시간이 무려 한시간. 

옆에 앉아 있던사람들 짜증내면서 나간 테이블만 두테이블... 40분째 기다리고 사장님처럼 보이는 분한테 왜 이렇게 오래 걸리냐고 물어보니, 그제서야 면 뽑는 기계가 고장났단다.. 그럴 수 있지.. 음.. 그치만 최소한 암것도 모르고 물만마시면서 기다리는 손님들한테는, 많이 늦어질것 같으니 한마디 설명이라도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 

중요한건 주인장도 내가 물어보고 나서야 알게되었다는거.  홀 서빙은 4명중 3명이 중군분들이라 말도 잘 안통하고, 주인장은 바쁘신지 계속 자리를 비워 계산하러 오는 사람들도 서서 불만을 토로하고 있고.. 비빔냉면 추가로 시킨건 안드로메다로 가버려서 아예 주문 받은지도 모르고 있고.

더 황당한점은, 아까 주문받았던 테이블에가서 오더지를 잃어버려서 "아까 뭐뭐 시키셨나요?" 하면서 다시 주문을 받음. 그러면서, 음식은 이미 들어갔단다. 이건 또 뭔소리야~

이때부터 기다리던 사람들의 술렁거림이 짜증섞인 목소리로 변하기 시작.

냉면이 나오긴 했는데, 사람들 순서가 뒤죽박중 되면서 서빙됨.

먼저 받은 사람들도 당황하기 시작.

음식점 아수라장이 되어버림.

대빵 아주머니, "애야 12번에 갈꺼 왜 9번에 주니~" 하면서 홀서빙 탓하기 시작

먼저 온팀 짜증내면서 또 나가버림.

 

아니 사과 한마디, 안내 한마디 하는게 그렇게 어려웠나? 

일행과 나가면서 문앞에서 어찌나 흥분하면서  #%@#$%@#$%^   나와있는 사람들 모두들 불평 한마디씩 하고 있었으니..  이런 경험은 정말 처음이었다. 나도 다른 사람들처럼 그냥 안먹고 일어났어야 했는데..  

혹시나 해서 주위 주차장 아저씨께 물어봤더니, 자기도 썩 추천 해주고 싶지 않은 집이란다. 댄.. 장...

나만 몰랐던거였어.. OTL  그런거였어..   나야 앞으로 절대 갈일 없겠지만..

솔직히, 여행객들도 많이 찾는 명동근처이고, 춘천에서 발급한 듯한 춘천맛집이라는 간판까지 달고 있는 곳이라, 꼭 말리고 싶은 마음에 글 올려본다. 아마, 이제 춘천에서 냉면 먹는 일은 없을 듯 하다.